Celtics Great의 죽음과 시민권 운동가

Celtics Great의 죽음과 시민권 운동가 Bill Russell, 세계 ‘Lost A Giant’ 11개의 NBA 우승과 사회 정의를 위한 강력한 목소리를 가진 보스턴 셀틱스 왕조의 초석이었던 빌 러셀이 일요일 8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그의 가족이 말했습니다. 러셀의 트위터 페이지에 올린 성명은 “미국 스포츠 역사상 가장 다작의 승자였던 빌 러셀이

Celtics Great의

아내 제닌과 함께 오늘 88세의 나이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2011년 러셀에게 대통령 자유 메달을 수여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법원

안팎에서 러셀의 공헌에 경의를 표한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성명에서 “미국의 약속은 우리 모두가 평등하게 창조되었으며 평생 평등하게 대우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 약속을 완전히 이행한 적이 없지만 Bill Russell은 우리가 그 약속을 결코 지키지 않았음을 확인했습니다.”

연속 8개 타이틀

러셀은 1959년부터 1966년까지 셀틱스에서 11개의 타이틀을 연속으로 포함했습니다.

오늘 NBA 파이널 MVP상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Celtics Great의

그는 자신의 경력 동안 경기당 평균 15.1득점과 22.5리바운드를 기록하며 1960년대에 윌트 체임벌린과 유명한 라이벌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먹튀 러셀은 1966년 셀틱스의 선수-코치로 일하면서 NBA 최초의 흑인 코치가 되었고 1975년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최초의 흑인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의 기술은 NBA 게임에 혁명을 일으켰지만 바이든은 그의 뛰어난 경력을 통해 러셀이

“미국 생활의 모든 부분에 내재된 인종주의에 대한 적개심과 증오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우리가 어려운 진실에 직면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리고 이 날 모든 사람은 존엄과 존중으로 대우받을 자격이 있다는 본질적인 진리를 위해 활약한 사람으로서 그가 그들에게 의미한 바를 반성하고 있는 여러 세대의 미국인들이 있습니다.”

Russell의 가족은 “투쟁에 대한 그의 이해가 그의 삶을 조명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ill은 현상 유지를 혼란에 빠뜨리려는 용서할 수 없는 솔직함과 그의 겸손한 의도는 아니지만 영원히 팀워크,

이타심 및 사려 깊은 변화를 고무시킬 강력한 모범으로 불의를 지적했습니다.”

오바마는 세계가 “거인을 잃었다”고 말했다.

오바마는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빌 러셀이 서 있는 만큼 그의 유산은 선수로서, 한 사람으로서 훨씬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아마도 다른 누구보다도 Bill은 승리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리드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었습니다.more news

코트에서 그는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챔피언이었습니다.

그와 별개로 그는 킹 박사와 함께 행진하고 무하마드 알리와 함께 서 있는 민권의 선구자였습니다.”라고 오바마가 말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빌은 모욕과 기물 파손을 견뎌냈지만, 그것이 옳은 일을 옹호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나는 그가 플레이하는 방식, 코치하는 방식, 삶을 사는 방식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NBA 커미셔너 아담 실버는 러셀을 “모든 팀 스포츠에서 가장 위대한 챔피언”이라고 불렀지만

그의 찬사는 “빌이 우리 리그와 더 넓은 사회에 미친 엄청난 영향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시작할 뿐입니다.

Silver는 “Bill은 스포츠보다 훨씬 더 큰 것, 즉 그가 우리 리그의 DNA에 각인한 평등, 존중 및 포용의 가치를 상징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