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법원 프라윳 총리 정학 명령:

태국 법원 프라윳 총리 정학 명령: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태국 법원

해외사이트 구인 총리 불참,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 APEC 회의

태국 헌법재판소가 수요일 쁘라윳 찬오차 총리의 직무를 정지하기로 한 결정은 왕국과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정부는 이번 결정이 국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강조했지만, 지도자의 부재는 정치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니케이 아시아는 법원의 명령이 태국 정치와 경제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합니다. 다음은 5가지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법원이 Prayuth를 정지시킨 이유는 무엇이며 평결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야당은 헌법재판소에 프라윳의 임기 제한을 결정해 달라는 청원서를 제출했다. 태국 헌법은

총리가 8년 또는 2년 이상 임기를 수행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법원의 판사 9명은 수요일에 신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성명에 따르면 법원은 더 이상의 설명 없이 “합리적인 근거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5-4로

프라윳의 정직을 결정했다. 옵저버들은 법원이 프라윳이 2014년 8월 총리로 임명된 사실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태국 법원

Prayuth는 법원 판결 후 15일 이내에 정학에 대해 응답해야 합니다. 법률 전문가들은 법원이 9월 말까지 판결을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프라윳 중단 기간 동안 누가 국가를 이끌 것인가?

최고위 부총리인 Prawit Wongsuwan 부총리가 보살핌 총리를 맡게 됩니다.

Prawit은 내각 개편 및 의회 해산을 포함하여 총리가 수행해야 하는 모든 의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습니다.

한편 쁘라윳은 국방장관직을 계속 수행하고 그 역할로 각료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아누차 부라파차이스리 총리 비서실장 겸 정부 대변인 대행은 수요일 기자들에게 “국가 행정부,

공무원의 성과 또는 정부 정책 시행에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

무브포워드(Move Forward)당의 피타 림자로엔라트 대표는 수요일 기자들에게 “헌법재판소가

빨리 결정을 내리면 우리가 우려하는 행정부의 [정치적] 공백이 줄어들 것”이라며 법원의 판결을 촉구했다. 곧.

법원 판결에 대한 가능한 시나리오는 무엇입니까?

정치 분석가들은 법원이 프라윳의 임기가 시작된 것으로 간주하는 시점에 따라 세 가지 판결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 법원은 Prayuth의 임기가 2014년 8월에 시작되었다고 판단하면 올해

8월 24일에 임기가 끝나기 때문에 즉시 사임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이자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는 현재 헌법이 발효된 2017년 4월에 그의

임기가 시작되었다고 법원이 판결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는 2025년 4월까지 집권할 수 있으며 11월에 APEC(아시아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정상회의를 개최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법원의 정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많은 정치 분석가들은 여전히 ​​프라윳이 버틸 수

있을 것이며 법원의 헌법 해석이 늦어도 내년까지 예정된 총선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