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뤽 고다르: 영화를 리메이크한 남자에

장 뤽 고다르: 영화를 리메이크한 남자에 관한 9가지
91세의 나이로 별세한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는 영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입니다.

프랑스계 스위스인 영화감독인 그는 1950년대 후반에 뉴 웨이브로 알려진 프랑스 운동의 주요 인물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반세기 이상 동안 수십 편의 영화를 감독했습니다. 알아야 할 9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장 뤽 고다르
  1. 그는 소녀와 총으로 영화를 바꿨다
    영화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은 “소녀와 총”이라고 고다르가 쓴 적이 있습니다. 그는 1960년 데뷔 Breathless(À Bout de Souffle)로 그것을 증명했습니다.

소녀 패트리샤는 경찰을 쏘려고 도주하는 하찮은 범죄자 미셸과 연루되어 있다. 그녀는 그를 배신하고 경찰은 거리에서 그를 쏴 죽인다.

장 뤽 고다르

숨가쁨은 범죄 드라마와 비슷했지만 그의 많은 작품과 마찬가지로 줄거리는 고다르가 문화를 탐구하고 이미지를 실험하며 영화 자체를 검토하는 프레임에 불과했습니다.

그것은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고 찬사를 받았고 적은 예산으로 엄청난 이익을 얻었습니다.

안전사이트 추천 거의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클래식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그 에너지는 여전히 놀랍습니다.

  1. 그는 대회를 중단했다
    Breathless의 가장 급진적인 요소 중 하나는 점프 컷으로 알려진 편집 기술의 두드러진 사용이었습니다.

고다르의 데뷔 전과 후의 영화 제작은 연속적인 시간의 환상을 주기 위해 부드러운 편집을 주로 선호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Breathless에서는 Godard가 슛을 막아 시간이 앞으로 쏠리는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Breathless의 점프 컷: Godard는 샷 내에서 편집되어 이미지가 시간과 공간에서 앞으로 도약하게 합니다.
고다르가 의도한 대로 그것은 거슬립니다. 최소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긴 하지만 미셸의 지루함을 반영하거나 고다르가 관객에게 영화의 본질을 반성하게 하려는 시도로 해석되기도 한다.

그의 경력 내내 Godard는 영화 제작의 문법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more news

  1. 그는 대본을 다시 썼다
    다른 혁신이 있었습니다. Breathless는 휴대용 카메라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촬영되었으며 Godard는 당일 대본을 작성하고 촬영하는 배우에게 대사를 전달했습니다.

이것은 타이트한 대본, 대규모 스태프 및 스토리보드에 의존하는 값비싼 스튜디오 주도 영화와 함께 전통과의 또 다른 단절이었습니다.

고다르는 영화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했지만 관련된 다른 사람들에게는 골칫거리였습니다.
고다르가 사용한 기법은 Breathless의 뛰어난 자발성과 다큐멘터리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는 그의 많은 영화에서 그것을 사용하여 아직 대사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세트장에 나타날 그의 스타들을 화나게 할 것입니다.

고다르와 그의 뉴웨이브 동시대인들은 진정으로 위대한 영화에 감독의 비전이 새겨져 있다고 보았다.

사진: 장 뤽 고다르의 삶과 영화

  1. 그는 엄청난 영화광이었다
    고다르는 우상파괴자였을지 모르지만 영화에 대한 깊은 지식과 애정이 있는 곳에서 나왔다.

감독이 되기 전에 그는 열렬한 영화광이었고 때로는 그와 다른 뉴웨이브 인물들이 다녔던 클럽에서 하루에 같은 영화를 여러 번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