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대통령 치열한 선거에도 의석 유지

앙골라 대통령, 치열한 선거에도 의석 유지

앙골라 대통령

나이로비 —
토토 구인 앙골라의 선거 결과에 따르면 집권 여당인 MPLA(앙골라 해방 인민 운동)가 거의 반세기 동안 소수의 과반수에 의해 권력을 유지할 것입니다.

앙골라의 주요 야당은 집권을 5년 더 연장하여 총 52년의 집권을 하게 됨에 따라 수요일 투표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포르투갈어로 MPLA로 알려진 앙골라 해방을 위한 인민 운동의 현직 대통령인 Joao Lourenco는 97% 이상의 득표로 수요일 대통령 득표의 51%를 얻은 후 두 번째 5년 임기를 획득했습니다.

UNITA 야당은 그 결과를 신뢰할 수 없다며 거부했습니다.

MPLA는 지지를 잃어가고 있는 반면 야당 지지는 지난 선거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Borges Nhamirre는 보안 연구 연구소의 연구원입니다. 그는 로렌조 대통령 정부가 통치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앙골라 인구의 절반이 MPLA 정책을 지지하지 않으며 앙골라에 매우 큰 문제가 있다는 분명한 메시지입니다.

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갑니다. 따라서 야당이 여론조사에서 아무리 많은 표를 얻더라도 MPLA가 단독으로 집권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이제 MPLA에서는 지지자들뿐만 아니라 모든 앙골라를 통치하기 위해 그 사람들의 말을 듣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5년

동안 매우 어려운 정부와 국민이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앙골라 대통령

야당인 UNITA는 선거 과정의 투명성 부족에 대해 불평하고 선거 결과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Adalberto Costa Junior가 이끄는 파티는 자체 집계를 진행 중이며 결과를 공유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여당의 지지율은 61%로 지난 총선보다 10%포인트나 떨어졌다.

MPLA는 60% 이상의 유권자가 반대파에 찬성표를 던지면서 수도 루안다를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루안다(Luanda) 지방의 MPLA 반대 투표는 유권자들이 정치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Nhamirre는 이것이 모든 앙골라인들에게 힘든 시간을 예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들이 이 결과를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것은 사람들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MPLA에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야당에 압도적으로 투표한 사람들에게 이제 MPLA가 그들을 지배할 것이라고 확신시키는 방법. 어려운 시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정당은 1975년 포르투갈로부터 독립한 이후로 라이벌 관계였습니다. 양측은 25년 넘게 내전을 벌였으며 수십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MPLA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MPLA가 부패를 퇴치하고 사람들을 빈곤에서 구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More News

야당은 법적 수단을 통해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것이며 선거 과정이 계속되는 동안 침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와 야당은 선거 과정에서 부정·위법이 적발되면 법원이 결과를 뒤집을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Aurea Mouzinho는 루안다에 거주하는 경제학자이자 정치 평론가입니다. 그녀는 야당이 결과에 도전하는 데 있어 선택의 여지가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42%를 타협하는 것은 UNITA가 자체 신뢰성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