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노인과 전통 약으로 구슬 초상화 시리즈 시작

아티스트 뉴브런즈윅에서 가장 작은 Mi’kmaw 커뮤니티 중 하나는 역동적인 아버지-딸 듀오를 호스팅합니다.

Ashley와 Christopher Sanipass는 Moncton에서 북쪽으로 약 86km 떨어진 인디언 섬 지역 사회에서 청소년 문화의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사람은 얼음 위에서 장어를 낚는 아이들을 데려갔고, 손으로 북 만들기 워크숍을 열고 젊은이들에게 자신만의 파우와우 스타일을 가르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36세의 Ashley Sanipass는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가 Mi’kmaw 문화에 많은 빚을 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설 파워볼

L’nu 아티스트는 “문화 여행을 시작한 지 30년이 넘었습니다. 그것이 그의 가족을 구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nu는 그 땅의 사람에 대한 Mi’kmaw 단어이지만 국가의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Mi’kmaq으로 식별합니다.

Ashley는 전통 의학에 대한 그녀의 첫 번째 교사였기 때문에 아버지의 초상화를 구슬로 만들기로 결정했고 Mi’kmaw 문화는 아버지의 삶을 변화시켰고 그를 냉정한 길로 보냈습니다.
60세인 Christopher Sanipass는 초기에 알코올 중독으로 고생했지만 32세 무렵에 금주에 이르는 영적 길인 빨간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아티스트 노인

그는 남자의 전통 무용수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자신의 의복을 구축하면서 다른 장로들로부터 귀중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저도 항상 그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는 스위트그래스 냄새 주변에서 자랐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의 할머니는 그것을 집어 엮어 주실 것입니다. 그녀는 그에게 약과 기도의 힘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Christopher는 그의 가족도 재바구니를 짜고 도끼 손잡이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즈 시작 아티스트

그는 Ashley가 고등학교에 다닐 때까지 Ashley의 예술적 재능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말했고 그녀는 그에게 수채화 그림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구슬로 만든 초상화가 정말 인상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나를 닮았기 때문에 아름답고 아름다운 작품이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Ashley는 6개월 동안 Elsipogtog First Nation에서 온 패트릭 어거스틴, 도나 어거스틴, 안드레아 사이먼 등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세 명의 다른 장로들의 초상화를 구슬로 장식했습니다.
그녀는 문화적 지식의 일부를 포착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작품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9,900 ArtsNB 창작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최신 기사 보기

Ashley Sanipass는 12세에 구슬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보통 죽은 사람들의 초상화에 구슬을 꽂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의 사람들이
그녀의 작품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극찬을 받았고 결국 스스로도 놀랐다.

Ashley는 “완성된 제품을 보니 솔직히 믿기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공유하는 것에 매우 관대합니다.”

Ashley는 또한 담배, 세이지, 삼나무 및 스위트그래스의 네 가지 신성한 약을 구슬로 장식했습니다.

그녀는 각 장로들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문화적 지식에 대해 질문하고 공통점을 찾은 다음, 초상화와 지식을 각 장로의 인용문과 함께 포스터에 전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