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회피 중단에 동의

세금 회피

영국 재무장관 리시 수낙 부인, 영국 세금 회피 중단에 동의

리시 수낙 영국 재무장관의 부인인 악샤타 머시(Akshata Murthy)는 남편이 이전에
정치적 비방으로 일축한 압력에 굴복하여 외국 소득에 대한 영국 세금 회피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urthy의 세금 상태에 대한 대중의 분노는 급증하는 인플레이션으로
영국인들이 1956년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큰 생활비 압박에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급여세를 인상하기로 한 남편의 결정으로 인해 고조되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인도 시민인 머시(Murthy)는 영국에서 소위 “비거주(non-domiciled)” 지위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으며,
이는 영국을 영구 거주지로 간주하지 않는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결과 그녀는 영국에서 벌어들였거나 영국으로 이전된 소득에 대해서만 영국 세금을 납부하도록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Murthy는 인도 IT 대기업 Infosys의 설립자 중 한 명으로 회사 지분 약 0.9%를 소유하고 있으며
작년에 1,160만 파운드(2,000만 달러) 상당의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이틀간의 중요한 언론 보도가 끝난 후 런던 시간 금요일 늦은 성명에서 Murthy는 2021/22 과세 연도와 미래에 배당금과 자본 이득을 포함한 그녀의 글로벌 소득에 대해 영국 세금을 납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세금 회피 “나는 영국의 공정함을 이해하고 감사하며 내 세금 상태가 남편을 방해하거나 가족에게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Murthy는 이전의 세금 협정이 “완전히 합법적”이며 계속해서 영국이 아닌 인도를 거주지로 주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unak은 이전에 부모님이 병약해지면 인도로 돌아가 그들을 돌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수낙은 COVID-19 잠금 및 기타 일련의 스캔들 동안 다우닝 스트리트에서 열린 불법 파티에 대한 광범위한 비판 이후 자신의 입장이 문제가 된 보리스 존슨 총리의 후계자로 선전되었습니다.

팬데믹에 대한 꾸준한 대응으로 찬사를 얻은 수낙의 여론조사 등급은 1940년대 이후 최고에 도달한 세금 부담과 함께 여러 면에서 도전에 직면하면서 급락했습니다.

앞서 수낙은 금요일 인터뷰에서 아내의 재정적 투자는 자신과 분리되어 있으며, 시아버지의 재산과 아내의 세금 약정에 대한 질문은 정치적으로 동기가 된 그를 손상시키려는 시도였다고 말했다.

기사보기

“그를 비방하려는 시도, 내 아내를 비방하여 나를 공격하는 것은 끔찍하지 않습니까?”라고 그는 Sun 신문에 말했습니다.

비거주 신분은 주로 영국에 거주하는 75,000명 이상의 외국인에게 해외 소득에 대한 세금을 면제하고, 부유층에게 압도적으로 혜택을 주기 때문에 조세 운동가들의 표적이 되어 왔습니다.

비거주 상태의 폐지를 요구한 영국의 야당 노동당은 머시가 현재 자신의 세금 협정이 부당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데 진정성이 있다면 이전 몇 년 동안 피했던 영국 세금도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Johnson은 Murthy가 비돔 지위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으며 자신의 사무실이 Sunak에 대해 브리핑한 제안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Rishi는 절대적으로 뛰어난 일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수낙은 또한 2020년 영국 재무장관이 된 후 미국 영주권자를 위한 이민 신분에 대한 “그린 카드”만 포기했다고 언론 보도를 확인했습니다.

Sunak의 대변인은 그가 세금을 전액 납부했으며 법률이나 규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