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다큐멘터리 ‘마지막 고래’에 빛을 비추다

새로운 다큐멘터리 Nadine Pequeneza 감독은 북대서양 참고래에게 비정상적으로 치명적인 한 해 동안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었습니다.

2017년 북대서양 참고래에게 닥친 비극이 없었다면 이 지역에서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의 곤경을 바라보는 새로운 다큐멘터리는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The Last of the Right Whales는 북대서양의 고래를 연구하고 구하기 위해 헌신한 캐나다와 미국의 몇몇 개인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새로운 다큐멘터리 고래

토론토에 기반을 둔 이 영화의 감독인 Nadine Pequeneza는 한 해 동안 고래 죽음의 수가 증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는 그 동물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Pequeneza는 “연이어 발생했으며 처음에는 사망 원인이 보고되지 않았고 부검을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정말 제 주의를 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워볼 모음

이 종은 오랫동안 감소 추세에 있었지만 2017년 캐나다 해역에서 12마리를 포함하여 17마리의 고래가 죽은 채 발견되면서 상황이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이후로 또 다른 34마리의 참고래가 캐나다와 미국 해역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죽음을 실제로 초래한 것은 선박 충돌과 얽힘이었고 예방 가능했다는 것이 밝혀졌을 때, 저는 실제로 더 자세히 조사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이 종이 그 역사를 통틀어 겪었던 놀라운 투쟁의 전체 역사를 보았습니다. 인간과의 접촉”이라고 Pequeneza는 말했습니다.

고래를 주제로 새로운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제작진은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여러 장애물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삶의 다른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 노력은 COVID-19 전염병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는 영화를 촬영할 수 있는 시기와 참석할 수 있는 스태프 수를 제한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도 영화 제작자들은 촬영을 시작하기까지 여러 조건을 충족해야 했습니다.

플로리다 사주에서 세인트 로렌스 만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해야 했기 때문에 팀은 두 정부의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고래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DFO에게 보여줘야 했습니다.”라고 Pequeneza가 말했습니다.

그러면 물론 북대서양에서 고래를 촬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북대서양은 매우 거칠 수 있으며 특히 공중 드론을 사용할 때 촬영하려면 잔잔한 물이 필요합니다.”라고 Pequeneza가 말했습니다.

동물 기사 보기

바다에서 촬영하는 어려움은 고래와 거리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어렵습니다.

Pequeneza는 영화의 인간 주제 중 하나인 캐나다 야생 동물 사진작가인 Nick Hawkins가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인상적인 장면을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Pequeneza는 “Nick은 카메라를 고래 가까이에 찍기 위해 원격으로 조종되는 자신만의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영화 전체에서 따라가는 매우 흥미로운 스토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